소비자들은 ‘최저의 예산으로 높은 퀄리티, 안전한 시공’을 원하기 때문에
화려한 시공 결과물이 많고 후기가 좋은 업체, 그리고
너무 높거나 낮지 않은 적당한 견적 비용과 신뢰를 주는 업체에서 시공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노력과 신중함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수많은 인테리어 피해자들이 늘고 있는 견적서의 비밀은 무엇이며 어떤 기준으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현명한 것인지 간략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천차만별 견적서의 비밀 ‘광고와 외주업체’
100% 모든 소비자와 기업이 해당 되는 것은 아니지만,
소비자들은 업체의 가장 큰 선정 기준을 주로 포트폴리오로 두기 때문에
기업의 이윤과 시공 사례를 빠르게 늘릴 수 있는 광고는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광고의 영향력이 큰 업종인 만큼 인테리어시장의 평균 광고비용은 유난히 높은 비용을 필요로 하는데요. 그 엄청난 광고비용은 결국 누가 부담하게 되는 것일까요?
"혹시 눈치 채셨나요?" 네, 결국은 소비자의 몫입니다
광고비용을 투자한 만큼 기업의 이윤은 낮아질 수 밖에 없기 때문에 견적서의 인건비나 자재 비용 등이 높게 책정될 확률이 높은데요
이보다 중요한 문제는, 광고로 채워진 많은 작업량으로 인해 의뢰를 받고 시공하는 일명 ‘외주업체’가 시공을 맡게 되는 것입니다.
외주로 인해 책임감 부족한 공사 과정, 니즈가 담기지 않은 공사 결과를 가져올 수 있고
문제의 책임을 서로 미루게 됬을 때 더욱 해결이 어려운 상황과 피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업체 선정 기준이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궁금한 질문은 마음껏 던져 봐야 업체를 알 수 있어요!
견적 비용 제한이 있는 무면허 업체들의 난립으로 그 피해 사례가 급증하면서 ‘차라리 비싼 견적이 안전하다‘ 라는 여론이 강해지고 있지만
사실 퀄리티와 결과의 차이는 업체의 '센스'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실내건축공사면허 보유여부, 니즈파악능력과 정직함, 그리고 센스와 실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기준들을 현명하게 파악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안전성
사업자등록증과 사무실, '실내건축공사면허'를 보유한 정식업체인가
니즈파악능력
충분히 설명된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가
진정성과 정직함
니즈와 예산을 고려한 자재나 디자인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설명하고 추천해주는가
감각과 센스
질문을 통해 좁은 집을 넓게 보이는 등의 인테리어 감각과 센스를 겸비하였는가
'소비자가 만들어낸 진짜 광고' 디와이에스앤디의 특별함
처음에는 당연하게 ‘광고‘ 와 ‘광고대행업체’에 대해 고민 했었지만
욕심으로 채워질 회사의 모습은 바라지 않았습니다.
일반 인테리어 회사와는 안전한 시공을 위한 시야부터가 남다른 건축회사라는 자부심과 반 평생을 쌓아온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에 당장의 이윤을 위한 광고에 투자하기 보다는
시스템과 체계, 정직한 견적비용 제시를 통한 소비자를 위한 투자를 할 수 있었고,
결국 3년만에 ‘입소문‘ 이라는 진정한 광고가 만들어지면서
더욱 단단하고 따뜻한 지금의 ‘디와이에스앤디’가 만들어질 수 있었습니다.